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41

유아, 초등 학습보드게임 추천! 행복한바오밥 고피쉬 재미있어요.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오늘은 보드게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학습용 카드게임이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고피쉬 카드는 아래와 같고, 더 많은 종류가 있어서 유아부터 초등까지 활용할 수 있어요! 한개씩 사다보니 6개가 되었네요. 그만큼 아아가 좋아해서 1년동안 거의 매일 한 것 같아요^^;;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국어 가나다'는 4살 둘째를 위해 샀어요. 보드게임은 둘째도 항상 같이 하는데 쉬운 글씨만 읽기 때문에 샀지요. 어제는 대한민국 인물에 대해 했어요. 다양한 위인에 대한 카드가 있어요.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5장씩 나눠 가지고, 자신의 차례가 되면 "문익점있나요" 이렇게 물어봅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가 카드가 있으면 받아서 바닥에 똑같은 .. 2020. 9. 17.
[책육아-동화책 추천] 진정한 일곱살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 동화책이나 그림책은 아이들만 보는 것이라고, 조금은 유치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동화책을 잘 읽다보면 그 속에 많은 배움과 철학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좋은 동화책을 하나씩 꾸준히 소개할 생각입니다. 아이 엄마들에게는 책을 추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서 동화책을 보면서 생각에 잠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소개할 책은 '진정한 일곱살'입니다. 저의 기억도 7살부터 있는 것 같아요. 그 전에는 아기같지만 7살이 되면 어린이가 되죠^^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지고, 생각도 조금 깊어지고 배울 것 도 많아지고요.. 사람사이의 배려와 예의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가르치는 시기 같아요. 곧 있으면 학교에 가니까 더더욱 그러네요. 저희.. 2020. 9. 17.
에버랜드 연간회원권.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야간 산책.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에서 2단계로 완화되었지만, 확진자 수는 많이 줄지 않아서 걱정이네요!저희 가족은 에버랜드 연간회원권이 있지만 갑자기 수도권 확진자 수가 증가해서 한동안 에버랜드를 가지 못했어요...저희 집은 에버랜드와 가까워서 (차로 15분거리) 어제는 저녁을 조금 일찍 먹고 7시에 에버랜드에 도착!산책을 하기로 했습니다. 놀이기구를 타고 싶어할 아이들에게는 미리 산책만 하고 올거라고 말해두었지요.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요즘은 에버랜드 정문 주차장은 유료로 바뀌었어요! 하지만 연간회원권은 할인쿠폰을 어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카카오T 앱을 통해 결제하면 가격이 할인되요! 꼭 사용하시고요. 최초 30분 2000원, 추가 .. 2020. 9. 16.
[아이와 함께 엄마표 미술놀이] 두어닷 도트물감으로 그림그려요~!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아직 어린이집을 등원하지 않는 저희 집 아이들은 저를 아침부터 천번은 부르는 것 같아요 ㅎㅎ 주로 뭔가 필요할 때나 놀고 싶을 때, 아니면 이유 없이도 부르기도 해요. 오늘은 둘째가 물감놀이를 하고 싶나봐요! 물감놀이는 아이들에게 좋지만,,,, 뒷처리가 심히 귀찮죠.... 뭔가 할 일을 하려고 하던 참이라 간편하게 도트물감을 꺼내줬어요! 준비물이나 뒷처리 없이 스케치북과 도트물감만 있으면 물감놀이를 바로 할 수 있어요! 마치 크레파스나 색연필 같아요 ㅎㅎ 박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산지 오래되어서 조금 낡았네요~ ㅎ 색종이를 꺼내서 꽃모양으로 간단히 접었어요. 세모로 접고 다시 세모로 두번만 위로 접으면 튤립 꽃 완성! 스케치북에 붙이고 크레파스로 줄기를 만들고 잎은 토트물감.. 2020. 9. 16.
[엄마표영어-영어책 추천] I can read. berenstain bears 베렌스타인 베어즈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어책은 i can read 시리즈 중 berenstain bears입니다. 이 책은 워낙 유명하죠~ 엄마표영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소장하고 있거나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60권짜리 전집도 있는데, 저희 아들은 아직 쉬운 문장을 읽는 초기 리딩단계라서 쉬운 i can read시리즈로 샀습니다. 25권 구성이네요. 언제 영어를 읽을 수 있을까 싶었는 데, 매일 꾸준히 하다보니까 그래도 읽네요 ㅎㅎㅎ 이정도 읽는 것만으로도 너무 기쁘네요~ 몇 일전에 이 책을 구매하고 저 혼자 보고 있었는 데,(혼자서 못 읽을거라고 생각하고) 혹시나 해서 '읽어볼래?' 라고 하면서 건네봤거든요. 근데 1쪽당 한두단어를 제외하고 읽더라고요!! 엄마 감동이다 ㅠㅠ 아이는 제가 생각한 것보다.. 2020. 9. 15.
[엄마표영어] 6,7세 영어공부 진행기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 이런 저런 아이 영어교육과 엄마표 학습 및 놀이에 대한 글을 쓰고 있는데요! 저도 시작하기 전에는 굉장히 막막해서 엄마표영어에 관한 시중 책들과 인터넷 글을 참 많이 찾아 봤어요~ 영어 책 검색도 많이 하고, 다른 아이들은 어떻게 하나 궁금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예전의 저처럼 혹시나 궁금하실 수 있는 누군가를 위해 ㅎㅎ 7세 아들 영어공부에 대해 잠시 설명드릴게요! 엄마표로 하다 보면 막막해서 가이드가 필요하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들은 6세 말부터 영어 시작했고요. 6세 때 알파벳과 기본 음가 정도는 어린이집에서 배워 왔어요. 참고로 현재도 유치원은 다니지 않고 어린이집만 다니고 있어서 집말고는 영어노출을 받는 곳은 없답니다.. 2-3.. 2020. 9.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