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41

[엄마표영어] 영어책 추천. 플라이 가이. 오늘 추천할 책은 'fly guy'입니다. 챕터북은 뭔가 영어를 잘 해야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떨쳐 버릴 수 있도록 쉽게 써진 '얼리' 챕터북이에요. 이미 표지부터 인기 만점이었어요. 파리인데 매우 우스꽝스러워 보였기 때문입니다. 문장 구조도 단순하고 반복되어 있어서 그 전에 읽던 동화책들 보다는 글이 조금 길어도 빠져들며 집중을 하던 책입니다. 총 12권인데, 몇 권만 찍어서 올립니다. 주인공 남자아이 buzz가 어느날 파리를 발견했는데 매우 똑똑한 파리여서 애완파리를 삼으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버즈는 파리에게 fly guy라는 이름을 지어주며 집에서 같이 살고 집도 만들어 주고 학교도 같이 데려갑니다. 파리를 애완동물처럼 데리고 다니는 설정이 어른이 봐도 재미있더라고요. 하지만 파리이기 .. 2020. 7. 30.
[한글교재] 한글이야호2 & 한글12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교재를 소개할까 합니다~ 두 아이를 키워보니 한글은 확실히 적기가 있는 것 같아요. 그 적기는 아이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이가 글자에 대해 물어보고 관심을 가질 때가 적기이고요. 둘째는 지금 4살인데 글자를 물어보고 간단한 것은 읽습니다. 첫째는 상상도 못 할 일이었어요... ㅎㅎ 첫째(아들)에게 한글카드도 많이 보여 줘도 그림만 볼뿐, 글자가 눈에 안 들어오는 듯했습니다. 보통 일찍 글자를 떼는 아이들은 자음과 모음 조합에 대해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통문자로 인지를 합니다. 그런데 통문자로 인지하기 어려워해서 5살 무렵 한글이야호 영상을 보여 줬죠. 한글이야호는 자음과 모음의 조합으로 설명합니다. 그러니 조금씩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5살 중반쯤 한글이야호 교재를 시작했어요.. 2020. 7. 30.
[판교현대백화점맛집] 파주 닭칼국수 비가 계속 내리고 있네요~ 덥지 않아서 좋긴 하지만 혹시나 비 피해 입은 분들 없길 바랍니다. 지난주 비오던 평일 점심에 뜨끈한 무언가를 먹고 싶었었는데, 마침 판교현대백화점 지하 식당가를 돌다가 파주 닭칼국수집을 발견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원래 닭도 좋아하고 칼국수도 좋아해서 기대가 됐어요~!! 매장과 메뉴판 모습입니다. 저는 닭국수 순한맛을 주문했어요. 닭이 거의 반마리네요~~ 야채볶은 향이 닭냄새를 잡아주고 푸짐한 숙주향과 같이 너무 있있네요. 삼계탕 대신 먹어도 되겠어요. 맛있는 것 먹으니 아이들 생각이 나서 다음에 같이 먹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닭칼국수 맛있게 먹고 지하에 있는 joe&the juice 카페에 갔습니다. 같이 간 언니가 커피를 못 마시는 데 여기는 에스프레소 잔에 라떼를 줍니다... 2020. 7. 28.
[엄마표영어] 잠수네영어 초등1,2학년공부법 내년이면 아들은 8살이 됩니다. 아기일 때는 언제 크나 싶었는 데 너무 금방 커버린 것 같아서 아쉽네요. 제가 학부모가 되다니요.. ㅜㅜ 아이가 어린 분들.. 금방 크니까 힘내세요! 저도 금방 큰다는 주변 말을 들으면 위로가 전혀 되지 않았는데 제가 위로를 하고 있네요ㅎㅎ 아무튼 초등 입학이 내년이다 보니, 아이 학습에 여러 생각이 들어서 사본 책입니다. "잠수네 초등 1,2학년 공부법" 입니다. 엄마표영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잠수네는 다들 들어 보셨을 거에요. 저도 아이 영어를 가르쳐줘야겠다고 마음먹고 검색을 하니 잠수네가 가장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하는 방식이 시작하는 입장에서 너무 부담스러워서(하루 3시간 영어노출..) 다시 안 찾아 봤던 것 같아요. 6개월정도 아이와 영어로 책도 보고 영상도 노.. 2020. 7. 27.
[넷플릭스] 유아 영어 영상 추천 저 어렸을 때는 티비밖에 없어서 만화를 정해진 시간에만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유투브, 인터넷, 티비.. 보고 싶은 것은 언제든지 볼 수 있고 볼 수 있는 컨텐츠가 많아서 아이들을 자제시키가 어렵죠. 무제한 보여줄 수도 없고 안 보여주자니 너무 힘들고.. 일단 저희 집 규칙은 30분 시청, 영어로 보기 입니다. 이렇게 정한지 6개월정도 됐는데요, 일단 한글로 보여달라는 말을 안 하는 것만으로도 성공적이네요. 주말은 오전, 오후로 나눠서 30분씩 두번정도 보고요. 저의 목적은 인심쓰는 척 틀어주며 영어듣기를 시키는 건데요ㅎㅎ 어떤 날은 틀어 달라고 안 해서 저 혼자 '왜 안보지?' 이런 답니다. ㅋㅋ http://iryan.kr/t6ci8qh0n3새 차 구매 시 확실히 싼 할부 리스 렌터카새 차 살 때 .. 2020. 7. 27.
[아이와 함께 집콕 미술놀이]종이접기와 그림그리기 책추천 집에서 아이들과 재미있게 노는 방법 중 하나가 미술놀이하는 것 같아요. 색종이 또는 스케치북, 색연필만 있으면 많은 것을 할 수 있어요. 물감놀이도 좋지만 준비와 뒷처리가 힘들어서 자주 못 해주는 것 같아요. ㅜㅜ 6살정도 되면 간단한 것이 종이접기할 수 있어서 종이접기 책 한권 사서 아이에게 알려주기도 하고 제가 접어서 같이 놀기도 했어요. 한권으로 끝내는 종이접기 책입니다. 한권으로 끝내고 싶어서 선택했어요ㅋㅋ 나름 만족합니다. 다른 책 살 생각이 안 드는 것 봐서는 책 이름을 잘 지었네요. 목차 입니다. 분야별로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는 것을 찾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기본 종이접기와 기호 읽는 법이 나오네요. 아들이 좋아하는 표창이에요. 이것에 꽂혀서 20개는 접은 것 같아요ㅋㅋ 접는 순서.. 2020.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