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엄마표수학

[아이와 함께 집콕놀이]초등 수학적 사고력을 위한 사목놀이&구슬퍼즐

by 빛이오는공간 2020.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전 국민이 노력한 덕분에 오늘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많이 줄었네요!! 아직 안심할 단계는 아니지만 이번주만 잘 참고 거리두기 실천한다면 곧 두자리수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저희 집 두 아이는 아침부터 시끄럽고, 주부의 삶은 하는 거 없이 바쁘기만 하네요. 아침차려주고 설거지하고 빨래 돌리고 집 대충 정리하고 아이 아침공부 봐주고나니 이 시간입니다.. (추운데) 아이스크림을 먹겠다고 떼부리는 딸래미덕분에(?!) 아이스크림을 주고 자리에 앉았네요.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까지는 '엄마'를 안 부르겠죠 ㅎㅎㅎㅎ 둘다 너무 불러서 환청이 들릴 지경이에요... 오죽하면 그 모습을 본 남편도 아이들 목소리를 흉내내며 '엄마~엄마~'이러더라고요.. ㅠㅠ

 

엄마들은 공감하실 것 같은데, 힘들다힘들다 하면서 잠깐 짬이나거나 쉴때 핸드폰 보면 자기를 위한 것을 검색하거나 보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것 검색하시죠? ㅎㅎ 저 역시 그러네요.. 삶의 중심이 아이들이다 보니 결국 쉴 때도 아이들을 위한 것이 무엇이 있나 검색을 하게 되죠. 그러다가 '사목놀이'와 '구슬퍼즐'을 발견했어요! 사실 처음 검색한 목적은 보드게임을 사주려고 했거든요. 집에 있는 것들은 너무 많이 해서 이제 잘 안하는 것 같아서요.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보드게임은 하나에 보통 만원후반~이삼만원까지 가격이 다양한데요. 바로 딱! 결제를 하지 못하고 또 고민했죠ㅜㅜ ㅎㅎㅎ 이번달 지출이 많은데.. 이만원이라고 해도.. 음.. 꼭 필요하지 않으면...다음달에 살까? 이런 고민, 플라스틱 몇 개 넣고 과연 이 가격이었어야하는 가라는 고민..

 

그러다가 보드게임과는 형태나 방식이 같은데 교구형태로 나와서 저렴한 것을 발견하고 바로 구매!! 

사목놀이와 구슬퍼즐인데요. 쿠팡 로켓배송으로 사목놀이는 6500원, 구슬퍼즐은 6830원입니다!! 구슬퍼즐은 검색창에 검색을 해보니 2만원부터 7만원까지 다양하더라고요. 미니 사이즈이긴 하지만, 하는 방식이나 구성은 같으니 가성비대비 매우 만족스럽네요~!!

 

먼저 사목놀이 소개할게요!

이렇게 생겼고요.

 

뒤에는 설명서입니다. 오목게임 생각하면 되는 데, 사목이니까 4개가 나란히 이어지면 이기는 것이고요. 다른 점은 동전을 뒤에서 아래로 떨어뜨려야 하기 때문에 위치 선정을 한번더 고민을 해봐야해요. 막고 싶다고 당장 막을 수 없는 상황이 오거든요. 그래서 더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첫 판은 자신만만하다가 7살 아들에게 졌어요 ㅎㅎㅎ

 

다음은 구슬퍼즐입니다.

 

이런 모습이고요. 간단히 말하면 테트리스 생각하면 됩니다. 저 칸안에 주어진 구슬퍼즐을 빈칸없이 넣으면 되는 데요. 바로 하려면 사실 잘 안되고 설명서를 보면서 약간의 연습을 하면 좋아요! 설명서에 연령별로 연습할 예제가 잘 나와있어서 보고 하다 보니 7살 아들은 8살이상이 하는 응용단계도 척척 바로 하더라고요. (남자라 그런가요? 이런건 저보다 훨씬 잘하네요 ㅋㅋㅋㅋ 공간감각없는 엄마....ㅠㅠ 잘하는 건 좋은데 엄마를 무시하지는 말거라 ㅋㅋㅋ)

 

 

7세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사목놀이와 구슬퍼즐 강추입니다!!

놀이도 하고 수학적 사고력도 기르고 일석이조네요^^

 

https://coupa.ng/bJqWuu

조엔 사목놀이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산 구슬퍼즐은 로켓배송에서 빠졌네요..

https://coupa.ng/bJqW9R

웍스아이-론포스 피라미드 101 구슬퍼즐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