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한글

[책육아-동화책 추천] 진정한 일곱살

by 또바기맘 2020. 9. 17.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

 

동화책이나 그림책은 아이들만 보는 것이라고, 조금은 유치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동화책을 잘 읽다보면 그 속에 많은 배움과 철학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좋은 동화책을 하나씩 꾸준히 소개할 생각입니다. 아이 엄마들에게는 책을 추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서 동화책을 보면서 생각에 잠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소개할 책은 '진정한 일곱살'입니다.

 

 

저의 기억도 7살부터 있는 것 같아요. 그 전에는 아기같지만 7살이 되면 어린이가 되죠^^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지고, 생각도 조금 깊어지고 배울 것 도 많아지고요.. 사람사이의 배려와 예의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가르치는 시기 같아요. 곧 있으면 학교에 가니까 더더욱 그러네요. 저희 집 7살 아들을 위한 '진정한 일곱살' 입니다.

 

 

 

7살되면 아채도 잘 먹어야하고, 앞니도 빠지고, 단짝 친구도 생기죠. 낯선사람을 따라가지 않는 다는 것도 알아요!

하지만 아직 어린 7살은 깜깜한 밤은 무섭고, 무서우면 엄마를 찾습니다. 별 것 아닌 것에도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요. 세상 용감한 것 같다가도, 이런 검쟁이가 또 없어요...... 혼자 화장실도 갔다오고 샤워도 혼자 할 수 있지만, 엄마가 없다고 하면 할 수 없는 것 투성이죠.

책에서의 결론은 '진정한' 7살이란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마다 속도가 다를 뿐, 진정한 7살이 아니면 진정한 8살, 9살, 10살이 되면 되니까... 마지막을 읽고 나서 마음이 찡해지는 것은 저뿐인가요? ㅎㅎㅎㅎ아이의 성향과 속도에 맞춰서 아이 자체를 인정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인 것 같아요. 우리집 7살도 아직 혼자 못자니까요. ㅎㅎㅎ

 

아이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도 어떤 잣대에 빗대지 말고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모두 화이팅입니다!!

https://coupa.ng/bJSqal

 

진정한 일곱 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10

  • 널알려줘 2020.09.17 11:06 신고

    우와 육아블로그네요 반갑습니다아
    답글

  • 짱구노리 2020.09.17 12:24 신고

    아이가 좋아할 그림에 내용일듯 하네요..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답글

  • 조셉스탈린 2020.09.17 15:22 신고

    저는 아직 진정한 성인도 못되었습니다.. 아이들책에서도 어른이 배울만한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답글

  • 언더워터 2020.09.17 20:22 신고

    또바기맘님 말씀에 가슴이 찡했습니다!! 아이 성향과 속도에 맞추어 인정해주지 못하는 아빠가 반성 많이 하고 갑니다!
    답글

  • 2020.09.17 20:25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또바기맘 2020.09.17 21:37 신고

      아이가 몇살일까요? 제 아들은 7살이라서 저도 잘은 모르지만 7세부터는 사리판단을 어느 정도 할 수 있으니 거짓말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말해야 하지 않을까요? 6세이하는 아직 시간 관념이나 공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 해서 거짓을 진짜인것같이 말하니까 잘 구분해서 알려주되 혼내진 않고요. 공부방 운영할 때 초등학생들 보면 습관적으로 거짓말을 하는 친구가 있더라고요. 너무 안타까웠어요. 부모아니면 그런 부분을 잡아주긴 어려우니까요..결국 습관이 되니 바로 잡아주되 거짓말을 하는 이유를 대화로 잘 풀어가야할 것 같아요. 저의 짧은 생각이었어요^^;;

    • 언더워터 2020.09.17 22:30 신고

      또바기맘님 오늘도 아들을 혼내면서 너무나 속상한 마음에 또바기맘님 블로그 보다 문의 드렸는데, 이렇게 장문의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직도 철없는 아빠인데 아들 키우는것이 보통일이 아니라고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