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독서&한글

[책육아-동화책 추천] 진정한 일곱살

by 빛이오는공간 2020.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

 

동화책이나 그림책은 아이들만 보는 것이라고, 조금은 유치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동화책을 잘 읽다보면 그 속에 많은 배움과 철학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좋은 동화책을 하나씩 꾸준히 소개할 생각입니다. 아이 엄마들에게는 책을 추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서 동화책을 보면서 생각에 잠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소개할 책은 '진정한 일곱살'입니다.

 

 

저의 기억도 7살부터 있는 것 같아요. 그 전에는 아기같지만 7살이 되면 어린이가 되죠^^ 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지고, 생각도 조금 깊어지고 배울 것 도 많아지고요.. 사람사이의 배려와 예의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가르치는 시기 같아요. 곧 있으면 학교에 가니까 더더욱 그러네요. 저희 집 7살 아들을 위한 '진정한 일곱살' 입니다.

 

 

 

7살되면 아채도 잘 먹어야하고, 앞니도 빠지고, 단짝 친구도 생기죠. 낯선사람을 따라가지 않는 다는 것도 알아요!

하지만 아직 어린 7살은 깜깜한 밤은 무섭고, 무서우면 엄마를 찾습니다. 별 것 아닌 것에도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요. 세상 용감한 것 같다가도, 이런 검쟁이가 또 없어요...... 혼자 화장실도 갔다오고 샤워도 혼자 할 수 있지만, 엄마가 없다고 하면 할 수 없는 것 투성이죠.

책에서의 결론은 '진정한' 7살이란 없다는 것입니다. 아이마다 속도가 다를 뿐, 진정한 7살이 아니면 진정한 8살, 9살, 10살이 되면 되니까... 마지막을 읽고 나서 마음이 찡해지는 것은 저뿐인가요? ㅎㅎㅎㅎ아이의 성향과 속도에 맞춰서 아이 자체를 인정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인 것 같아요. 우리집 7살도 아직 혼자 못자니까요. ㅎㅎㅎ

 

아이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도 어떤 잣대에 빗대지 말고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모두 화이팅입니다!!

https://coupa.ng/bJSqal

 

진정한 일곱 살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