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엄마표수학

[연산교재]상위권 연산 960

by 빛이오는공간 2020. 7. 20.
반응형

아들의 공부는 6세 가을쯤 부터 시작했는데,
연산은 기탄사고력수학 - 시멘토 - 상위권연산960,
사고력수학은 천재교육 노크 - 창의사고력수학 키즈팩토 - 상위권수학960 진행했다. 모든 단계를 한 것이 아니라, 당시 수준에 맞는 단계를 2-4권 진행했던 것 같다. 한 가지 교재를 선정해서 단계별로 계속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내가 봐도 같은 출판사 교재를 몇 달 째 보고 있으면 조금 지루한 감이 있다. 아이도 흥미가 점점 떨어지는 것이 보인다. 하다 보니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교재가 있는 반면 잘 못 선택한 교재도 있고, 교재를 보는 안목이 점점 좋아지는 것 같다. 뭐든 해봐야 안다.

상위권연산 960의 맨 뒤 표지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적혀있다. 너무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다가 아래 내용과 문제 구성을 보고 선택한 교재이다.
- 단순반복 연산학습을 지겨워하거나 실증내는 아이,
- 기초 연산 이상의 창의사고력 연산학습이 필요한 아이,
- 교과 심화응용 연산학습을 하려는 아이,
- 기계적인 문제풀이보다 생각하며 수학학습을 해야하는 아이,
- 무리한 선행학습보다 기본기를 튼튼하게 다지고자 하는 아이,
- 영재교육원, 올림피아드, 특목중고 등을 저학년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자 하는 아이,

그리고 수학을 좋아하고 수학을 잘하려는 모든 아이에게 힘이 될 것이다.

단순연산보다는 창의사고력 연산학습을 하면 좋을 것 같고, 기계적인 문제풀이보다는 생각하는 수학이 좋을 것 같고, 기본기를 튼튼히 하면 더더욱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하였다. 문제 구성을 보니 어른의 시각에서는 1-9까지의 수, 더하기와 빼기에 관련된 내용이니 가능하겠다 싶었다.

전 단계 목차는 아래와 같다.


처음 1-9까지 수에 대한 p1은 무난히 넘어갔다. P2단계로 넘어 가자 단순히 덧셈 뺄셈을 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에서 요구하는 규칙이나 약속을 이해한 후 연산을 해야 한다. 사고력수학과 연산을 합쳐 놓은 것 같다. 기존 연산 교재에 비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p3단계의 아래 문제를 끝으로 이 책은 잠시 쉬고 있다.
우리 아이가 상위권이라고 생각하고 이 책을 고른 것은 아니고, 문제 구성이 단순 연산이 아니라서 고른 것인데 제목을 '상위권'이라고 지은 이유가 분명있나 보다.

점점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다는 말을 반복하다가, 두 쪽을 빼곡히 글씨를 써야하니 아이의 큰 한숨이 ㅎㅎ 포기는 과감히!! 이 책 그만하자.

책 구성을 너무 좋았다. 하지만 진짜 상위권 아이가 푸는 걸로..^^ 아이가 수학에 어느 정도 실력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교재이다.

https://coupa.ng/bIyB0a

상위권 연산960 P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