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수학

[수학보드게임] 행복한 바오밥. 셈셈 수놀이.

by 또바기맘 2020. 7. 26.

기왕하는 공부를 즐겁고, 재미있게 하면 얼마나 좋을까? 아이가 엄마마음처럼 항상 책상에서 집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유치부, 초등 저학년은 앉아 있는 것 자체가 너무나 힘든 일이죠. 공부방을 운영할 때, 학부모님들은 초등 저학년이면 원비가 조금 더 저렴한지 문의를 하실 때가 있어요. 아마 아이들을 가르쳐 보신 분들은 공감을 해주실 지 모르겠는데요.. 저는 어릴수록 원비를 더 받고 싶은 마음이 들 지경이었어요 ㅎㅎ 집중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가 잠깐만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학생을 봐주면 바로 멍해지거나 딴 짓을 하거든요. 아니면 계속 부릅니다. "선생님~~ 선생님~~" 저희 아이들도 거의 5분이 멀다하고 저를 부르는 데요.. 그런 아이들을 데리고 무엇인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네요. 그래서 학습 보드게임을 이것 저것 구입해봤어요. 아주 효과 만점입니다! 책상에서는 안 되던 덧셈도 손가락 안되면 발가락까지 활용해서 이길 기세입니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보드게임은 행복한 바오밥의 셈셈 수놀이입니다. 행복한 바오밥은 학습관련 보드게임은 영역별로 잘 만들어 놓은 회사라서 믿고 구매하게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수학, 영어, 과학, 사회, 한자, 지리, 한글, 한국사 영역별로 보드게임이 있어요.

 

 

 

 

 

수학 영역에서 저는 셈셈 수놀이와 셈셈 피자가게를 구매했는데요. 아이가 아직 덧셈 뺄셈밖에 못해서 그렇지.. 곱셈, 나눗셈을 하게 되면 테니스, 눈썰매장, 롤러코스터 다 사고 싶네요^^

 

셈셈 수놀이는 수의 양일치, 수의 순서, 수의 크기 비교, 가르기와 모으기, 덧셈뺄셈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4세부터 6세까지 잘 활용할 수 있어요. 수에 대한 인식은 구체물부터 많이 접하고 익혀야 하는 데요. 양 1마리, 2마리, 3마리 세는 양개념과 숫자를 대응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동물그림 수로도 되어 있고, 손가락 카드, 숫자카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나의 보드게임으로 여러가지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설명서도 많네요^^ 그렇지만 한두번해보면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아들은 7살인데도 종종 이것을 하자고 들고 와요. 오늘도 낮에 해서 제가 이겼지요 ㅎㅎ 아들이지만 보드게임할 때는 지고 싶지 않은 것이 왜 일까요 ㅎㅎ

 

 

 

 

더해서 10이 되는 카드가 나오면 주사위를 한 번 더 던질 수 있는 게임입니다. 덧셈에서 더해서 십이 되는 수는 매우 중요하고 많이 연습해야 하는 데 게임을 통해서 하니 금새 익히더라구요. 1더하기9, 2더하기8, 3더하기7, 4더하기6, 5더하기5 이제는 바로 바로 대답합니다.

 

4살 딸과는 수와 양 일치하는 게임을 합니다. 숫자 4를 뽑으면 양 4마리 그림을 찾는 거죠~! 어른들한테는 이것이 생각할 이유도 없는 쉬운 일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무척 어려운 부분이면서도 아주 중요한 개념입니다. 숫자 4와 양 4마리가 같다는 것을 인식 시켜주는 것이 말이죠. 그리고 크다 작다를 알려주기도 아주 좋습니다.

 

기대없이 재미있게 수학 게임해보자라고 생각하며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구성이 좋아서 많은 것을 놀면서 배울 수 있어요. 나중에 셈셈피자놀이와 고피쉬도 글 올릴게요!

 https://coupa.ng/bIyy51

행복한바오밥 셈셈 수놀이 보드게임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