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엄마표수학

[수학학습어플] 칠교놀이 어플.초등수학 어플

by 빛이오는공간 2020. 7. 23.
반응형

칠교가 공부인가 놀이인가 제목을 정할 때 고민스럽다. 초등 교과과정 2학년 1학기에 칠교판이 나오고 이후 학년별로 조금씩 심화되어 나온다. 4학년 평면도형의 이동 단원에서 도형 밀고 뒤집고 돌리는 것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어릴때 도형 조금 다룬 학생과 아닌 학생으로 바로 구분이 된다 유아시절 구체물 조작하던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아이들을 가르쳐보면 구체물을 많이 만져본 친구들은 도형 문제에서 과거 경험으로 상상해서 쉽게 문제에 접근한다. 딱히 설명도 필요없다. 하지만 경험 안 해본 친구들은 상상이 안 되니까 어려워한다.

7세 아들에게 가베나 칠교놀이를 사주고 잠깐 놀고 정리하는 것이 어려워서 짜증이 나곤 하는데, 이것 역시 나중에 도움이 되겠거니.. 마음을 위로한다.

오늘 소개할 것은 칠교학습 가능한 어플이다. 유아들도 좋아하고 초등학생도 놀이삼아 하기 좋은 것 같다.

메뉴는 아래와 같다.


클래식, 더블, 스핀, 플립, 하드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식은 기본 칠교이다. 화면은 아래와 같다.

하나씩 성공하면 다음 모양이 나온다. 모르면 위에 힌트 아이콘을 누르면 힌트를 주는데 더 많은 힌트를 얻기 위해서는 구매해야 한다. 그런데 구매를 한번하면 모든 힌트를 볼 수 있는 줄 알았는데 한 판당 매번 구매해야 했다. 한번만 결제해주고 그 다음부터는 그냥 스스로 하라고 했다.

 

더블은 두가지 모양을 한번에 맞춰야 한다

스핀은 돌릴 수 있기 때문에 평면도형의 이동 단원의 돌리기를 연습할 수 있다. 놀며 공부하고!

플립은 도형의 뒤집기 공부하기 좋다.

4살 딸도 생각보다 잘 하고 재미있어 한다. 7살 오빠도 괜히 경쟁하면서 맞추려고 한다. 초등학생들을 위해서도 유익한 어플인 것 같다. 추천!

https://coupa.ng/bIyADq

그린키즈 연두팡 자석 칠교놀이 + 칠교놀이 카드 + 생각콩콩 칠교놀이북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