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엄마표수학

[사고력수학]창의사고력 키즈수학 팩토

by 빛이오는공간 2020. 7. 18.
반응형

6살 가을에 창의력 수학 노크를 하고 6세 말~7살이 되면서 창의사고력 키즈수학 팩토를 풀었다.

확실히 7살이 되니 학습능력이 높아진 느낌.

평생 못 읽을 것 같은 한글도 읽고 사고력 수학도 전에는 99% 내가 옆에서 코칭해줬다면

50%정도로 내 도움이 줄어 들었다. 감격스러우면서도 더 잘 했으면 하는 마음에 재촉했던 것 같다.

돌이켜 생각하니 미안하다. 조금더 기다려줄 것을..

 

아이의 학습은 내 욕심을 채우기 위함이 아니라 아이가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다.

그런데 자꾸만 잊어 버리고 다른 친구들 속도, 내가 정한 속도로 강요하곤 한다.

이 글을 쓰면서 또 반성한다.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키즈팩토 원리편 목차는

원리/ 유형 탐구 -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 원리와 전략을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다.

사고력 다지기 - 대표 유형을 영역별로 좀 더 난이도 있게 완성한다.

도전하기 - 수준 높은 여러가지 문제에 도전해 보면서 탄탄한 실력을 갖추도록 구성한다.

 

 

 

 

 

 

원리/유형문제는 예시문제가 나와 있어서 내가 설명을 해주면 관련 문제는 이해하고 푸는 정도였다.

 

 

 

 

 

 

사고력다지기는 원리/유형문제를 조금 응용한 정도의 문제라서 나의 도움이 조금 필요했고,

도전하기 문제는 아들에게는 어려웠는 지 거의 나와 함께 문제를 해결했다. (나도 간혹 답지를 몰래 봤다ㅜㅜ) 

 

그래서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는 편이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문제 유형도 다양하고 직관적으로 풀 수 없고 깊이 생각해야 풀 수 있는 문제도 많는 점이다.

또한 원리/유형문제 - 사고력다지기- 도전하기로 단계별/수준별로 접근하여 아이가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았다. 다른 사고력문제집은 같은 유형에 대해 단계별로 접근하지 않고 여러 유형을 나열하듯이 문제 배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쉬운 문제만 풀고 어려운 문제는 그냥 포기 해버린다. 하지만 단계별로 접근하니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고, 내가 앞에서 한 문제와 비슷한 것이라고 코칭해주면 자신감을 가지고 해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었다. 문제 유형과 구성이 사고력 수학의 정석(?)같은 느낌이라 꼭 추천하고 싶은 문제집이다.

놀이클래스 LIVE
설치하기 : http://iryan.kr/t6ci8n143l

놀이클래스 LIVE

ㄴ 우리 아이 안전한 온라인 화상 놀이 ㄴ 직업놀이/ 영어놀이/ 세계문화탐방 등 선생님과 실시간 소통하는 놀이교실 ㄴ 직업놀이: 약사, 치과의사 직업체험 등 다수 클래스 보유

iryan.kr

ㄴ 우리 아이 안전한 온라인 화상 놀이
ㄴ 직업놀이/ 영어놀이/ 세계문화탐방 등 선생님과 실시간 소통하는 놀이교실
ㄴ 직업놀이: 약사, 치과의사 직업체험 등 다수 클래스 보유

우리 아들은 원리 3권까지 하고 흥미가 떨어져보여서 탐구는 하지 않았다. 7세 초 아들은 한글을 겨우 읽기 시작해서 교재의 한글을 읽고 무슨 말인지 이해하는 것이 힘들었던 모양이다. 지금은 한글을 곧 잘 읽으니 탐구유형에 다시 도전해도 좋을듯 싶다. (사고력 수학을 하면서 한글이 많이 늘었다.^^ 일석이조..)

 

흥미를 잃으면 안된다는 것이 내 철칙! 모든 문제집을 사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해야만 한다는 것은

어른이 정한 원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이 수준이나 흥미를 봐서 건너 뛰는 경우도 많다.

또한 같은 출판사 문제만 계속 풀면 비슷한 유형에 익숙해져서 기계처럼 접근하곤 한다.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하는 학습이니까 다양한 유형과 문제를 접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키즈팩토는 추천!^^

 

https://coupa.ng/bIyCTC

창의사고력 수학 키즈 팩토 : 탐구 키즈 A 개정판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