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독서&한글

[책육아-예비초등 책 추천] 송재환 선생님의 초등 1학년 생활가이드

by 빛이오는공간 2020.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정말 아기같은 내 아이가 어느새 커서 학교에 간다면 상상만 해도 뭉클하네요! 내년에 입학을 하는 아들을 위해 얼마전 중고로 산 새책같은 아이입니다. (중고로 잘 거래하면 너무 다 새책이에요^^ 당근마켓 사랑해요 ㅎㅎ)

아이는 학교에 대한 경험도 없어서 막연하게 무서워하는 것 같더라고요. 학교가면 공부만 해야하고, 장난감도 없고 ㅎㅎ 그런 아이들을 위해 딱 필요하 책인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 학교생활에 대해 현직 선생님께서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놓듯이 써놓은 동화책입니다. 5권 세트로 되어 있어서 주변에 입학을 앞둔 예비초등학생이 있다면 선물용으로 아주 좋을 것 같아요.

https://coupa.ng/bKT9nu

이노플리아 우리는호기심쟁이1학년 01 송재환선생님의초등1학년생활가이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우리는 호기심쟁이 1학년' 책은 1교시부터 집에 갈때 까지 학교의 일과를 순서대로 써 놓았어요. 40분 수업이고 어떤 과목을 배우고, 쉬는 시간 10분은 화장실에 가거나 친구와 노는 시간이며 다음 수업 교과서를 준비하는 시간이라고 상세하게 알려주요. 이런 것을 처음 경험해보는 저희 아들도 읽다가 아주 흥미롭게 빠져들고 질문을 100개정도 하더라고요^^;; 학교생활이 설레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하나봐요 ㅎㅎ 특히 학교에서는 공부만 하는 줄 알았는데, 쉬는 시간도 있고, 통합과목시간에는 노래도 부르고 그림도 그리고 운동도 하고 놀이도 할 수 있다는 말에 활짝 웃네요 ㅎㅎ

 

 

어릴적 기억을 되살려보면 누구나 '받아쓰기'에 대한 공포가 있죠?ㅎㅎ 저만 그런가요 ㅎㅎ 받아쓰기 전에는 늘 두근두근 긴장되었던 기억이 나요. 100점받으면 기분이 너무 좋기도 하고요~ 그런 아이들의 심리를 잘 표현한 책입니다.

 

학교에서 발표하기 전에는 두근두근, 선생님이 날 안 쳐다봤으면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하죠. 괜히 틀리면 부끄러울 것 같고요. 하지만 막상 멋지게 발표를 하고 나면 기분이 아주 상쾌해요. ^^

 

귀여운 그림과 함께 학교의 생활을 전반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어서 아이가 아주 재미있게 읽었어요. 예비초등학생 자녀분이나 주변 조카가 있다면 읽어주시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즐겁게 화이팅입니다!!

 

https://coupa.ng/bKsoz4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