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독서&한글

[책리뷰] 한 문장부터 열 문장까지 초등 글쓰기(초등 문장 연습)

by 빛이오는공간 2020.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바기맘입니다.^^

 

일주일이 어떻게 지나갔는 지,, 시간이 참빠르게 흘러가네요~ 어릴 때는 시간이 참 더디가 간다고 생각했는 데요.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빨라진다고 느끼는 것이 의학적으로 그렇다고 하네요? 그렇게 생각하니 뭔가 슬퍼지네요 ㅎㅎ

 

오늘 소개할 책은 '한 문장부터 열 문장까지 초등 글쓰기'입니다. 처음에는 한글만 읽어라~ 했다면, 한글을 읽기되면 읽기독립이 그다음 산이고, 또 다른 산은 받아쓰기,, 그리고는 글쓰기라는 거대한 산이 있죠!! 초등 시절에 글쓰기를 다져놓는다면 중고등학교 수업 및 시험볼 때 엄청난 도움이 될거에요! 그래서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논술학원에 많이 가죠~ 하지만 집에서도 조금만 노력한다면 봐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이 책을 소개합니다.

 

표지는 이렇게 생겼고요~~

 

이 책을 산지는 몇 년이 되었는 데,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을 때 유독 한글도 늦게 깨우치고 간단한 문장도 쓰기를 힘들어하는 학생이 있었어요. 그 친구를 위해 구입해서 활용해봤었는 데요. 도움이 되더라고요. 글쓰기도 처음부터 거창하게 시작하면 다들 잘 못하잖아요. 짧은 한 문장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늘려가야하는 데 이 책이 딱 그렇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기본 문장 익히기~ 무엇이 무엇이다. 무엇이 무엇이 되다. 이런 간단한 문장을 써보는 거에요.

 

 

 

다음은 문장 꾸미기! 한 낱말 꾸미기로 시작해서 의성어, 의태어까지~~

 

 

두 문장부터 네문장까지 쓰기! 예를 들어 쓰기, 빗대어 쓰기, 비교하여 쓰기, 부분을 설명하여 쓰기, 다음에 일어난 일 쓰기, 방법을 설명하며 쓰기, 이유를 밝혀 쓰기, 결과 쓰기 등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를 해볼 수 있어요.

 

 

마지막은 다섯 문장부터 열 문장까지 쓰기! 나의 소원, 장래희망, 동물 관찰, 친구와 논 일, 행복한 생일, 두근두근 여행 등 다양한 주제로 자유 글쓰기를 연습해보는 거에요.

 

 

구성이 한 문장 글쓰기 부터 시작해서 자유롭게 글쓰기까지! 단계별로 되어 있어서 글쓰기가 두렵기만 한 초등 친구나, 글을 쓰되 체계가 부족한 친구들에게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늘 블로그 글을 쓰면서도 글쓰는 것이 참 쉬운 일이 아니구나 생각했는 데, 오랜만에 저도 다시 한 번 봐야겠어요!

 

그럼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https://coupa.ng/bL4O7N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한 문장부터 열 문장까지 초등 글쓰기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Ksoz4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