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독서&한글

[유아한글] 유아한글공부,한글쓰기 어플추천

by 빛이오는공간 2020. 7. 22.
반응형

한글에 관심 많은 4살 딸을 위해 한글 공부 어플을 열심히 검색 해봤습니다. 오빠 공부할 때 늘 옆에서 보면서 어깨넘어 배웠는 지 간단한 글씨는 읽더라구요. 한글에 관심없는 아들을 키워서 신기하네요. 한글은 학습지도 많고 방문수업도 많지만, 아직은 학습을 매일 꾸준히 하기엔 어리고 하고 싶을 때 하게 하고 싶어서 무료 어플을 찾아 보았습니다.

이것 저것 검색하다가 아래 두가지 추천드려요! '한글쓰기'라고 검색하면 두가지 어플이 상위에 나오네요.
'한글쓰기'와 '한글공부' 어플입니다.

'한글쓰기' 어플부터 살펴볼게요.

 

실행하면 한글쓰기, 낱말쓰기, 한글놀이, 색칠놀이 메뉴가 나옵니다. 아이들 좋아하게 알록달록 하지요^^

한글쓰기 메뉴 누르면

이렇게 기역!하고 음성이 나오고 직접 손으로 쓸 수 있어요. 쓰면 별을 준답니다. 별을 모아야 나중에 색칠놀이나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쓰다가 하기 싫어서 색칠놀이 넘어 갔는데 별이 부족하다는 멘트가 나와서 다시 한글을 쓰는 딸램입니다.

낱말쓰기 메뉴에서는 낱말을 따라 쓰고 읽어 줍니다.

글씨를 열심히 써서 별을 모으면 색칠놀이를 할 수 있어요. 여자아이라 오빠와 다르게 색칠놀이를 좋아 하네요^^ 하긴 아이의 성향일 수도 있고요.

화살로 글씨 맞추는 게임도 있습니다.

결론은 처음 한글을 접하는 유아가 가볍게 놀면서 한글을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저는 무료로 사용하고 있지만 결제를 하면 많은 낱말쓰기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음 어플은 허선생의 '한글공부' 입니다.
메뉴를 보면

일반학습과 동영상학습으로 나뉘고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네요.

동영상도 보고 직접 쓰기도 합니다

낱말도 배우고 색칠놀이도 합니다. 이때를 참지 못하는 딸램 손입니다ㅎㅎ 여기까지는 유아가 하면 좋고요~!!

아래 내용은 한글을 배운 친구들에게 문법을 설명해줍니다. 강추!! 7살아들에게 요즘 띄어쓰기를 알려주느라 힘이 들었는 데 이것을 보는 순간 너무 기뻤습니다.

1,2단계로 되어있고 띄어쓰기, 높임말, 조사, 맞춤법, 로마자, 속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띄어쓰기 볼게요.

선생님이 설명해주시고 직접 띄어쓰기 해볼 수 있습니다. 너무 좋네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직접 띄어쓰기 화면에 글씨크기가 너무 작네요. 다른 아이콘은 크고요.


단어 골든벨, 단어퍼즐 게임도 있습니다. 무료 어플이지만 내용이 정말 알차네요. 유아부터 한글 뗀 어린이까지 한글공부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일단 저는 띄어쓰기, 맞춤법 메뉴에서 너무 좋았어요! 추천합니다^^

https://coupa.ng/bIyAOr

 

기적의 한글 학습 10권 완성 세트:훈민정음의 창제 원리에 입각한 과학적 한글 학습 프로그램!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