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표 학습/독서&한글

[어린이역사책 추천]아람 아우라한국사

by 빛이오는공간 2020.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무더운 날씨였네요!
오늘은 어린이 역사책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앞으로 소개할 책은 아무런 지원없이 직접 모백화점에서 정가로 구입했습니다^^;;

6살때 어린이집 친구가 한국을 빛낸 100인 노래를 불렀나봐요. 그 모습이 멋져 보였는지 본인도 역사책을 보고 역사노래를 부르겠대요ㅎㅎ그래서 노래를 틀어주니 하루에도 몇번씩 따라 부르다가 외우게 되있고 위인들 이름을 알게 되었죠. 아들이 관심을 가지니 저는 이때다 싶어서 열심히 역사책을 검색해봤는데 쉽고 재미있게 쓰여진 역사책이 많지 않더라고요.

대학 전공분야라.. 아는 것을 조금 설명드리자면, 아이들 발달상 역사라는 개념을 생각보다 늦게 익히게 되요. 어른 입장에서는 어려울 것이 없지만, 아이들은 어제,오늘,내일 이라는 시간관념도 파악하기 어려워하죠. 6살정도는 되야 구분하는 것 같고요. 초등 수학교과과정에서도 시간에 대해서는 2학년때 배우는데 아이들이 힘들어 하는 단원이죠. 역사과목은 5학년 2학기가되야 나오고, 처음부터 포기하는 학생들이 빈번할 정도에요. 그만큼 아이들에게 시간흐름은 생각보다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어릴때부터 시간흐름에 맞게 이야기해보는 연습이나 옛날 조상의 생활모습 및 위인들의 이야기를 종종 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7세인 아들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역사책으로 선택한 것은 아람출판사의 '아우라한국사'입니다. 시대 흐름에 따라 주요 인물이나 사건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고요. 읽어보니 재미있더라고요. 책은 무조건 재미있어야 하니까요^^

아들이 좋아하는 장보고 이야기입니다. 남자라서 그런지 장군에 꽂혔어요^^;;

등장인물과 편지형식을 통해 간략한 역사배경을 설명합니다.

글밥도 적당하고 말풍선도 함께 있어서 더 재미있네요.


책 맨뒤에는 내용을 흐름순서대로 떠올려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간단한 활동을 통해 역사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 이야기입니다.


한국사 키워드 사전이나 연대그림표, 역사보물지도 보니 초등교과과정까지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역사지식을 담고 있네요~!

초등 저학년까지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어린이역사책을 장만하신다면 아우라한국사 추천드려요~~!!

https://coupa.ng/bIytpQ

 

아우라한국사 한국사 첫걸음 전53권 최신간 정품새책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지원받을 수 있음

반응형